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명불허전'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산책길

불타는 산책길... 이번 주말 여기각!

2017.11.07(화) 22:19:54 | 킴보 (이메일주소:kimvo97@naver.com
               	kimvo9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에 많은 단풍명소가 있지만 4킬로 정도의 전 구간이 단풍나무로 조성된 곳은 천안독립기념관 단풍나무길이 유일하지 않을까하는데요,  지난해 그곳의 매력에 빠졌기에 올해도 꼭 가야겠다고 단풍이 물들기만을 기다려 지난 월요일 오전 천안 독립기념관 단풍 나무길을 다녀왔습니다.   

월요일은 독립기념관 전시실과 부대 시설은 휴관이라 관람할 수 없지만 야외 전시와 단풍나무길은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1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산책길에 가지 않아도 야외전시장에도 빨갛고 노랗게  물이 들어 입구에서부터 기대감이 상승합니다.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2
산책로는 순환코스이기에 가운데 빠져나올 수 있는 길이 없고 그냥 되돌아오거나 전체 4킬로 정도를 모두 걸어야하기에 편안한 신발은 필수랍니다. 거기에 멋진 풍경을 남기기 위해서 카메라나 핸드폰 카메라 또한 필수랍니다.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3

주말에 다녀온 사람들 말로는 단풍구경을 간건지 사람구경을 간건지 모르겠다고 하던데요, 평일이었지만 사람들이  작년보다 훨씬 더 늘어난 듯하네요. 독립기념관의 단풍길이 가을철 꼭 가봐야하는 곳으로 전국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는것을 실감하였답니다.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4

붉게 물든 단풍나무길을 사진으로 남기려고 어르신들도 연신 사진을 찍고 계시네요.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5

한참 길을 가다보니 자연의 빛으로 빨강, 주황, 노랑, 초록으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이 되어있는 단풍 나무가 눈길을 끄네요. 인위적으로 도저히 만들어 낼수 없는 아름다운 빛깔입니다.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6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7

빨갛게 물든 사진만 보여드려서 혹시나 단풍이 벌써 지고 너무 늦은건 아니가 걱정되시죠? 걱정하지 마세요.  산책로 가운데 절반 이상은 아직 초록빛이 더 강하답니다. 이곳은 아마 햇살이 입구쪽보다 덜 들기때문에 늦게 물드는게 아닐까합니다. 

아마 11월 셋째주쯤 가면 중반은 빨갛게 물들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나 초입쪽은 모두 떨어지고 없겠죠?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8

동쪽 산책로 초입에서 시작해 조선총독부철거부재전시 공원쪽으로 나왔는데요, 나오는쪽은 길이 더 넓고 단풍도 다른 느낌으로 물들어 있으니 전체 구간을 모두 산책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9

붉게 물든 산책로에서 저도 사진을 몇장 찍어 올해 단풍을 기록해봅니다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10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요즘,  빨갛고, 노란 화려한 빛깔로 가득해져 깊은 가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11

명불허전독립기념관단풍나무산책길 12

전구간을 돌아보니 왜 해가 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단풍명소가 되었는지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올 가을이 끝나기 전  단풍여행의 명불허전,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산책길에서 알록달록 물든 단풍구경도하며 가을을 만끽하길 추천합니다.


 

 

킴보님의 다른 기사 보기

[킴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