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600억 규모 중소·벤처기업 투자펀드 유치

한국모태펀드 3차 정시 출자사업에 최종 선정

2017.10.13(금) 16:47:5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벤처투자 주관의 모태펀드 출자사업에 응모한 600억 규모의 ‘충남 기술혁신형 기업육성 투자펀드’가 사업대상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 사업은 정부가 중소벤처 기업 투자를 목적으로 만든 것으로, 122개 조합이 신청해 전국적으로 48개 조합이 선정됐다.

이번에 조성될 충남 기술혁신형 기업육성 투자펀드는 도비 30억 원, 정부모태펀드 480억 원, 펀드운용사 및 지역금융기관 등이 90억 원을 포함, 총 600억 원 규모로 조성, 운용된다.

이로써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나 자금력이 부족한 도내 벤처·중소기업에 대한 초기 투자활력이 기대된다.

펀드는 도내에 본점 또는 주 사무소, 공장 등을 두고 있는 벤처·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5억∼20억 원 규모로 투자한다.

펀드 운용은 지난 8월에 업무집행조합원 평가위원회에서 선정한 티에스인베스트먼트에서 올해 말부터 8년간 맡는다.

이동순 도 기업통상교류과장은 “충남 기술혁신형 기업육성 투자펀드는 도내 벤처·중소기업의 창업 진입부터 보육단계까지 맞춤형 지원을 통해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올해 연말까지 펀드를 결성해 내년부터 지역 유망 창업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공부서>
기업통상교류과 기업금융팀
041-635-3359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