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정 파수꾼’ 제4기 도민감사관 첫발

분야별 전문가 64명 위촉… 2년간 도민 불편사항 등 제보활동

2017.10.11(수) 16:54:4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정파수꾼제4기도민감사관첫발 1



회계사와 교수, 건축사 등 64명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도정 파수꾼’ 도민감사관이 제4기 활동에 돌입한다.

충남도 감사위원회(위원장 최두선)는 1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4기 도민감사관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부에서 위촉장 수여, 도민감사안내 직무교육 등이 실시됐으며, 2부에서 도민감사관제 대표선임 및 회의가 진행됐다.

제4기 도민감사관은 지난 8월 공모를 통해 선발된 회계사와 교수, 건축사 등 모두 64명으로, 임기는 오는 16일부터 2019년 10월 15일까지 2년이다.

이번 도민감사관은 적극적인 참여 의지가 있는 도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발했으며 향후 도민 불편사항, 제도개선 사항, 공무원 비리 등을 도 감사위원회에 제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는 “도민감사관은 그동안 도가 지향하는 교통 관련 생활민원, 생활민원 불편사항 등 ‘도민과 함께하는 감사제도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며 “도정 곳곳에서 도민의 입장에서 감시자 역할을 공정·성실히 수행해 도민이 행복하고 청렴한 충남을 만드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1~3기 도민감사관은 도정현안과 생활민원 제보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 왔으며, 감사 능률 향상, 열린 감사 실현, 현장밀착형 도정 수행 등에 크게 기여해왔다.


<제공부서>
감사과 총괄감사팀
041-635-542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