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공주의 풍경을 만나는 공주문화예술촌

2017.10.08(일) 01:30:54 | 세상살이 (이메일주소:oculture@naver.com
               	oculture@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소방서로 이용되던 곳이 소방서가 이전하고 나서 공주의 창작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한 공주 문화예술촌에는 때마다 다양한 전시전이 열리는 곳입니다. 9월 27일부터 10월 14일까지 공주문화예술촌 갤러리에서는 이만우와 양숙현의 풍경이라는 주제의 전시전이 열리는데 풍광이 공주를 연상시키는 전시전이었습니다. 

공주의풍경을만나는공주문화예술촌 1

전시전이 이제 일주일 정도 남은 것 같으니 감상하고 싶으신 분들은 빨리 찾아가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공주의풍경을만나는공주문화예술촌 2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공간은 아니어서 조용하게 감상할 수 있는 매력이 있는 공간입니다. 저의 취향과 너무 잘 맞는 곳 같더군요. 약간 독특함이 느껴지는 사진도 만나볼 수 있니다. 사진은 추억이 담긴 거울 역할을 하는 동안 더 많은 사람들이 사진촬영에 나서면서 사진의 역할이 빠른 속도로 세련되게 바뀐 것 같습니다.   

공주의풍경을만나는공주문화예술촌 3

저도 사진을 찍고 있지만 언젠가는 이런 전시전을 하나 열고 싶다는 생각은 항상 하고 살아갑니다. 공주문화예술촌에서 전시전을 해보고 싶네요.

공주의풍경을만나는공주문화예술촌 4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한다는 것은 포토저널리즘의 한 분야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서사적이거나 실험적인 사진과 어울리지 못한 것이 찰나의 순간이기도 하지만 다른 목적으로 바라보면 다른 분야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도 있고 그림도 있고 다양한 컨셉으로 표현된 작품들이 있는 이곳에는 사진을 위한 연출이나 작품을 만들기 위한 연출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풍경은 멀리까지 가서 산이나 푸른바다를 보고 느끼는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사람이 처하여 있는 모습이나 상황도 포함한다고 합니다.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이번 풍경전에서 감성을 얻어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017.9.27 ~ 10.14
공주문화예술촌 갤러리
풍경 

 

세상살이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세상살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