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인삼엑스포서 농식품 수출 길 확대

해외 바이어 7개국 31명 초청, 농식품 수출상담회 개최

2017.09.29(금) 17:34:4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인삼엑스포서농식품수출길확대 1




충남도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행사장에서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장을 펼쳤다.

도는 2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2017 해외바이어 초청 농식품 수출 상담회’를 개최했다.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 동안 여는 이번 상담회에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해외 지사와 도내 수출업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구매력이 검증된 바이어를 초청했다.

초청 바이어는 최근 사드 사태에 따라 대체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베트남과 주력 시장인 미국, 일본, 캐나다, 태국 등 7개국 31명이다.

이번 상담회에서 예산 예당식품은 캐나다 KFT와 50만 달러 규모의 사과즙 수출 계약을 체결, 6차산업 제품 수출 확대 성과를 올렸다.

또 아산배원예농협은 베트남 ‘V&K Fruits’사와 20만 달러 규모의 상담을 진행, 추석 연휴 이후 아산 배 수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이인범 도 농산물유통과장은 “WTO 협상 타결에 따라 그동안 수출 농가에 지원하던 물류비 보조가 오는 2023년 폐지될 예정으로, 앞으로도 수출 상담회와 같은 해외 마케팅과 수출 농가 조직화를 중점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농산물유통과 농산물유통팀
041-635-416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