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문화재 보수·복원 장인의 혼 한눈에 본다

10월 5일까지 한국문화재기능인협회 충남·대전지회 작품전

2017.09.28(목) 17:30:2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우리 전통 문화재를 지키는 장인들의 모임인 한국문화재기능인협회 소속 충남대전지역 기능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작품전을 개최한다.

충남도는 28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사비궁 회랑에서 ‘한국문화재기능인협회 충남·대전지회 작품전’ 개막식을 열고 오는 10월 5일까지 9일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전은 ㈔한국문화재기능인협회 충남·대전지회가 주최하고 도와 문화재청, ㈔한국문화재기능인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가 후원한다.

이번 작품전은 지난 2014년부터 도의 후원으로 문화재 보수수리기능의 전승개발 및 문화재 애호정신을 위해 시작됐으며 올해로 4번째 작품전이다.

문화재기능인이란 전통건축과 회화, 조각, 공예 등 각 부문에서 오랜 수련 기간을 거쳐 일정 이상의 기능을 지니게 된 이들로, 왕궁과 사찰건물을 짓는 대목에서부터 전통 기와를 만드는 와공, 불교미술 등을 그리는 화공, 석불과 석조부조물을 조성하는 석공, 칠기공예를 담당하는 칠공 등이 여기에 속한다.

이번 작품전은 전통기법과 전통재료를 사용해 우리 문화유산을 지켜가는 문화재기능 장인들의 땀과 노력은 물론, 조상들의 놀랍고도 아름다운 멋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홍경선 한국문화재기능인협회 충남대전지회장은 “이번 문화·예술인들의 혼이 담긴 작품 전시를 통해 우리 전통과 문화재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분들과의 소중한 만남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고 문화유산을 후손에게 전해줄 소중함을 알게 되는 기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문화유산과 문화재관리팀
041-635-391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