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을지훈련 대비 ‘만전’기한다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2017.09.10(일) 22:12:2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다가오는 을지연습에 대비, 충남도가 준비 상황을 점거했다.

도는 지난 3일 도청 전시종합상황실에서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와 실·국·본부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 간 실시되는 을지연습에 대비해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을지연습 성과 제고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했다.

보고회에서는 을지연습 중점 사항, 부서별 주요 준비 상황, 각 기관 및 부서별 협조사항 등에 대한 보고와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남궁영 부지사는 “최근 북한의 ICBM급 신형 탄도미사일 발사 등으로 한반도와 세계 안보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을지훈련을 준비하고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올해 을지연습은 군의 워게임 모델을 적용한 도상 연습과 핵 및 생화학전에 대비한 기관별 전시 현안과제 토의와 지역 단위 실제훈련이 이뤄진다.

또 도 전체 공무원 비상소집, 전쟁 상황을 가상한 전시직제 편성 훈련, 행정기관 소산·이동 훈련, 장사정포 공격 대비 주민 대피 훈련 등도 실시한다.

특히 오는 23일에는 생물테러 대비·대응 민·관·군·경 모의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전정책과 041-635-5625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