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금산인삼엑스포 생물테러 “걱정 없어요”

8일 금산서 생물테러 대비·대응 대규모 현장 모의훈련

2017.09.08(금) 16:15:3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금산인삼엑스포생물테러걱정없어요 1



충남도는 8일 금산세계인삼엑스포광장에서 질병관리본부, 보건소,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등 10개 기관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생물 테러 대비·대응 대규모 현장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발생에 대비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내에서는 지난달 23일 실시된 부여군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8개 군을 순회하며 실시된다.
 
이날 훈련에서는 탄저균으로 의심되는 백색가루 발견을 가정해 생물테러에 따른 상황 전파, 통제, 검사, 제독 등 전 과정에 걸친 유관기관과의 공조체제 및 신속 대응 능력 점검이 이뤄졌다.
 
도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대응 시나리오에 따라 초동요원의 역할과 임무를 숙지하고 개인보호장비를 실습하는 한편, 역학조사와 환자 및 환경관리 등 상황별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각 대응 기관 간 공조체계를 강화하고, 생물테러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며 “훈련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반영, 위기 대응 시스템을 보완해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질병관리본부가 주최하는 ‘2016 생물테러 대비대응 능력 종합평가’에서 경찰·소방 초동 대응, 보건·검역 초동 대응, 개인 보호구 착용, 교육·홍보 등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으며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금산인삼엑스포생물테러걱정없어요 2





<제공부서>
보건정책과 감염병관리팀
041-635-4317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