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국산 스프레이국화 수출주력 품종 뽑는다

도 농업기술원, ‘예스루비’ 등 국내육성 국화 품종평가회

2017.09.06(수) 16:39:5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농업기술원이 6일 당진시 합덕읍 국화재배 영농 현장에서 국화재배농가와 소비자, 품종육성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육성 스프레이국화 수출품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가 육성한 ‘예스루비’를 비롯해 국내 연구기관에서 육성한 수출주력 스프레이국화 9품종에 대한 평가가 진행됐다.
 
수출화훼단지 이순구 회장은 “국산품종도 외국품종에 비해 품질이 뒤지지 않으며 로열티를 10a당 70만 원 이상 줄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수출 시장을 장악할 수 있는 다양한 국산 품종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훼연구소는 그간 국산국화 품종 육성 및 보급에 노력한 결과 지난 2006년에 1%였던 국산 국화 보급률을 2016년 33%까지 끌어 올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수출용 국산품종 육성을 위해 일본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예스루비’, ‘예스홀릭’, ‘휘파람’, ‘보드미’, 등을 개발하고 수출을 주도해 도내에서만 연간 200만 본(7억 원 상당)을 수출해 화훼 수출에 앞장서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 손국성 연구사는 “이번 평가회를 계기로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연중 생산이 가능하고 내수시장과 수출시장에서 인기가 있는 품종을 육성 보급해 도내 국화재배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
041-635-640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