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홍동중, 천연잔디운동장 개장했어요

2017.07.12(수) 11:59:00 | 마실통신 (이메일주소:walkwith1@gmail.com
               	walkwith1@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홍동중천연잔디운동장개장했어요 1


홍동중천연잔디운동장개장했어요 2


 지난 6월 22일 홍동중학교가 천연잔디운동장을 개장했습니다. 이 운동장은 홍성군청과 충남교육청 대응투자로 만들어진 친환경운동장으로, 학생과 교사, 교직원과 학부모들이 모여 결정한 사업입니다.

개장날에는 학교에서 준비한 떡을 학부모, 교직원, 학생들이 나눔하며 서로서로를 축하했지요. 그런데 개장날에 가보니 잔디운동장 위에 자라난 풀들이 상당했습니다.

그래서 6월 27일 오후 5시,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수요일 해마루 체육관을 이용하는 풋살팀) 그리고 교장 선생님과 교사 포함 20여명이 두 시간 동안 잔디운동장 풀메기 작업을 했습니다.

학생들뿐 아니라 지역주민들도 애용하는 학교 운동장이라, 지역주민들과 동참하여 풀매기 행사를 하게 됐답니다. 무더운 날씨에 두 시간에 호미들고 풀매기를 한 후엔, 선생님들과 학교 정자에 둘러앉아 막걸리 한 잔씩 하며 마무리했습니다.

홍동중학교 학생들은 기말고사(7월 5~7일) 기간이 끝나면, 전교생 행사로 잔디운동장 풀매기를 한번 더 할 예정이랍니다. 물론 그때도 교사와 학부모들이 함께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사는 마실통신 블로그 http://masilnews.tistory.com/142 에도 동일 게시되었습니다. 

 

마실통신님의 다른 기사 보기

[마실통신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masiritongsin/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