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환경 친화적 공무원 양성 나선다

국립생태원서 생태·환경 교육… 6월에는 ‘환경 이슈’ 교육

2017.05.24(수) 16:39:3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24일 서천 국립생태원에서 도와 시·군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환경 의식 제고를 위한 생태 및 환경 교육을 실시했다.
 
‘참여를 통해 배우는 생활 속 생태 이야기’로 이름 붙인 이번 교육은 생태 및 환경을 공공 정책에 반영하고 실천할 수 있는 생태 친화적 공직자 양성을 위해 2박 3일 일정으로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생태계 이해와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하천 생태에 대한 현장 강의와 생물 채집 실습 등이 열렸다.
 
또 25일에는 ‘자연에서 찾은 모티브-생태 모방 연구’ 강의에 이어 ‘주민 참여 생태 관광’을 주제로 한 강의와 토론 등이 열린다.
 
교육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생태 탐방이 진행된다.
 
도는 오는 9월에도 국립생태원에서 생태·환경 교육을 한 차례 더 실시할 계획이다.
다음 달에는 천안에 위치한 충남환경교육센터에서 도 공무원을 대상으로 도내 환경 이슈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생태 및 환경 관련 교육을 도와 전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다.
 
신동헌 도 기후환경녹지국장은 “공공정책에 생태와 환경의 가치를 반영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공직자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공무원들이 더 좋은 환경 친화적 정책을 만들고 수행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기후환경정책과 환경협력팀
 041-635-271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