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징검다리 연휴 “산악사고 막자”

도 소방본부, 27일 계룡산 일원서 구조훈련 등 실시

2017.04.27(목) 16:27:5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징검다리연휴산악사고막자 1




충남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는 최근 등산객 증가로 산악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27일 계룡산 일원에서 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도 소방본부의 지난해 산악구조 활동은 모두 263건으로, 이 중 5월에만 연중 최고치인 35건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고는 또 토·일요일 등 휴일에 주로 발생하고 있어, ‘징검다리 연휴’인 다음 달 초 잇따른 산악사고 발생이 우려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도 소방본부는 등산객이 집중되는 국립공원에서 낙석·추락 사고에 의한 다수 사상자 발생을 가상, △재난 현장 신속 대원 투입 △인명 구조 △헬기 이용 구조 훈련 등을 중점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서는 특히 접근이 어려운 수직 암벽 타기 등 현지 맞춤형 훈련도 가졌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등산 전에는 가벼운 몸 풀기와 스트레칭으로 부상을 예방하고, 여벌의 옷을 챙겨 갑자기 체온이 떨어지는 현상을 방지해야 하며, 해가 지기 1∼2시간 전 산행을 마쳐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관계자는 또 “음주 등산객이 산에서 길을 읽거나 조난 등의 사고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은 만큼, 술은 절대 금물이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휴대폰을 꼭 챙겨 갈 것”을 당부했다.


<제공부서>
119광역기동단 기동대
041-635-048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