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김난주 시인 대한민국 명강사에 선정

2016.12.21(수) 23:10:01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김난주(오른쪽) 원장이 ‘강의의 품격을 높이는 낭독과 낭송’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선보인 뒤 한국강사협회 박상묵 회장으로부터 선정패를 받고 있다.

▲ 김난주(오른쪽) 원장이 ‘강의의 품격을 높이는 낭독과 낭송’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선보인 뒤 한국강사협회 박상묵 회장으로부터 선정패를 받고 있다.




도정신문 명예기자로 활동
지난 2006년부터 외부강의


도정신문 명예기자로 활동했던 김 난주(이미지업논술스피치아카데 미 원장) 시인이 대한민국 명강사 에 선정됐다.

김 시인은 지난달 백범기념관에 서‘미래사회 생존과 공존’이라는 주제로 열린 (사)한국강사협회 제 56차 명강사초청 특별세미나에서 대한민국 명강사 제205호로 선정 패를 받았다.

그는 지난 10년간 도정신문 명 예기자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도 민리포터로 활동 중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유엔미래포럼 박영숙 대표(204호 선정)가 미래 사회의 분야별 트렌드와 다양한 변화에 대하여, 한양대 문화인류 학과 이희수 교수(207호 선정)가 이슬람 세계 문화의 이해와 공존 의 지혜에 대해 강연을 했다.

206호로 선정된 최영선 원장(성 공·행복·희망교육원)은 ‘강사 에게 도움 되는 성(性) 인식과 이 해’를, 한국강사협회 강래경 부회 장은‘대한민국에서 강사로 산다 는 것’이란 주제로 특강했다.

다섯 살이 되도록‘응’이라는 말 밖에 하지 못해 언어장애를 앓 았던 김 시인은 끊임없는 독서와 배움에 대한 열정, 자기계발을 통 해 10년 만에 명강사의 꿈을 이뤘다.

22년째 학원을 운영하면서 2006 년부터 본격적으로 외부강의를 시 작, 명강사의 꿈을 키워왔다.

충남도교육청과 태안교육지원 청에서 4차례에 걸쳐 우수강사 인 증 및 표창을 받았으며, 2016년 2 월과 5월에는 인재경영에서 기업 교육명강사 30인에, 한국출판문화 산업진흥원으로부터 독서활동가 30인에 선정된 바 있다.

주된 강의 주제는‘시의 힘, 낭 독의 매력’, ‘그림책으로 소통하 고 공감하는 유년기 독서지도법’, ‘감성과 인성을 터치하는 낭독과 낭송’,‘ 좋은 목소리의 첫단추, 낭 독과 낭송’등이다.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