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충남의 자랑 서천군 명물 바스락김

아이도 어른에게도 사랑 듬뿍받는 바스락 김

2016.11.24(목) 20:26:52 | 계룡도령춘월 (이메일주소:mhdc@tistory.com
               	mhdc@tistory.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
 
서천군의 역사를 아시나요?
지난 2013년으로 '서천'이라는 지명을 사용한 지 600년이 된 유래 깊은 지역인데 익살맞은 모습으로 웃으며 반겨주어 여간 즐겁지 않습니다.
 
지난 27일 계룡도령이 서천을 다녀왔는데... 서천은 이러한 지명 역사 외에도 많은 자랑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중 뻘로 인해 생산되는 수산물들의 품질과 맛, 영양이  대한민국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요.
 
새우나 생선, 조개류는 물론 바다에서 생산되는 해초의 경우 뻘에 서식하는 다양한 플랑크톤과 유기염류 덕분에 영양물질이 많아 성장도 좋고 그 맛이 깊고 향기로워 대한민국 최고로 꼽히는 해태, 즉 김 생산의 최적지로 잘 알려진 것이지요.
 
계룡도령이 바스락김이란 브랜드로 김을 생산하고 있는  해맞이식품을 다녀왔는데요.
이곳은  2008년 해양수산부 한국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았고,  2006년 "현진식품"으로 회사를 설립하고 기능성 건강김 특허출원하는 등 영업을 하다 공장을 신축하여 확장 이전하였고, 2007년 상호를 "해맞이식품(해맞이맛김)"으로 변경 기능성 건강김 특허등록(특허 제 10-0725182호) 철도청(트레인샵) 공급계약 체결, 우체국쇼핑 공급계약 체결, 1억원 생산물 배상 책임보험 가입하는 등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입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2
 
바스락...
ㅎㅎㅎ
김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고소한 소리 아닌가요?
 
우리가 흔히 보는 구운김의 포장 방법과는 완전히 다른 형태의 구운김을 생산하는 해맞이식품은 길지 않은 역사 속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조금씩 성장해온 기업이랍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3
 
들어서는 입구부터 길게 지어진 해맞이식품 공장은 건물의 끝 가장 깊숙한 곳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데 이날 바스락 김 구입을 위해 방문한 분들이 많아 한참을 기다렸다가 담당자를 만날 수 있었답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4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5
 
해맞이식품의 역사와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들어선 공장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시설 현대화로 가장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6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7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8
 
서천 특산품인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건조김이 기계를 통해 기름이 발리고 소금이 가미되어 적당한 온도에서 구워져 개별 포장까지 마치고 상품의 모습을 갖추어 나오고 있습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9
 
이렇게 자동화 설비에 의해 생산되는 해맞이식품의 바스락김은 다양한 원초와 가공 공정에 따라 조금씩 맛과 기능이 다른 김들이 생산되는데  내 가족이 먹는 김을 만든다는 자긍심이 대단하더군요.
 
그리고 다양한 방식의 시식회에 참여해 보면 단연 최고로 맛있는 김으로 선정되는 김을 생산하고 있답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0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1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2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3
 
해맞이맛김, "바스락김"시리즈는 "맛있는 김에서 나는 즐거운 소리 바스樂"을 주제로 한  대표 브랜드로 어르신 중년층 젊은층 아이들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으며 기존의 전장김과 특화된 반장김이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 반쪽김인 반장김은 손에 기름을 묻히지 않고 깔끔하게 잘라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먹고 남을 경우 위 사진에서 처럼 잘라낸 봉투의 한쪽 부분을 겹쳐 막아두면 보관이 용이해 요즘처럼 소가족의 한 끼 식사용으로 참 좋을 것 같으며 인기가 아주 높다고 합니다.
 
"그냥구운 바스락김"의 경우 2살 미만 아가들이 있는 가정에서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라는 데 그 이유는 질 좋은 원초에 일체의 다른 양념 없이 구운 것이라 아이들에게나 알레르기가 있거나, 환자들에게 아주 적합한데 양념간장과 함께 먹어도 좋고  미니 김밥이나 주먹밥 등의 용도에 잘 맞는다고 합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4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음식만 먹이고 싶어 하는 엄마들에게 아주 사랑받는 상품이랍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5
 
구운김은 역시 바스락해야 하죠?
 
재래김과 그냥 구운 재래김, 그리고 파래김에 맛김까지 맛을 보았는데 아가처럼 순수한 입맛을 지닌 계룡도령에게는 '그냥구운재래김'이 가장 좋더군요. 김 특유의 향과 단맛 그리고 바스락거림이 함께 해서 였는데...
계룡도령의 경우 이미 만들어진 맛보다는 만들어 갈 수 있는 맛을 즐기기 때문이랍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6
 
해맞이식품 사무실 벽면에는 다양한 인정서와 인증서 그리고 특산품 지정서와 특허증까지 꽉 들어 차 있는데... 그중에는 해양수산부 한국전통식품 품질인증서도 함께 자리하고 있습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7
 
우리 전통의, 재래방식으로 재료를 가공, 판매하는 해맞이식품 바스락김은 해양수산부에서 인증하는 한국전통식품인증업체로 대한민국 서해 청정해역에서 채취한 김 원초를 매입하여 자연 그대로의 맛과 향, 영양을 담아 공급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김이라고 불리도록 해맞이식품 바스락김의 맛과 품질을 최상을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노력해 나가고 있답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8
 
언제나 가장 질 좋은 원초를 구입해 냉장 보관하며 하루하루 생산량만큼을 가져다 가공하는 해맞이식품 바스락김은 일본 수출은 물론 중국과 미주지역까지 수출을 해온 역량 높은 기업입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19
 
해맞이식품 오영순 대표는   처음 소비자가 가져온 김을 구워주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사업을 확장해 어머니의 정성으로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각종 인증과 인정 특허를 획득해오며 한 번도 양심을 속이며 제품을 생산한 적이 없는데 일부 기업들이 김을 미끼상품으로 이용하면서 덤핑으로 판매해 버려 중소업체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도 제대로 된 먹거리를 생산한다는 자부심 하나로 어렵게 받은 해양수산부 한국전통식품 품질인증이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받아 판매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충남의자랑서천군명물바스락김 20
 
현재...
해맞이식품 공장 옆에 새로운 시설을 확충하고 있는데...  오영순 대표가 처음 바지락 양식을 했던 마음으로 돌아가 바스락김 생산과 판매는 아들과 며느리인 류혜진 실장에게 맡기고 장어 등 여러 가지 수산물을 양식해 상품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답니다.
 
이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해양수산부 한국전통식품 품질인증 조미김 생산에 이어 다양한 수산물들을 또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해맞이식품의 신념과 긍지에 무한 신뢰를 보냅니다.
 
  
<해맞이식품 바스락김 >
http://www.hemajikim.co.kr
충남 서천군 서면 신월길 8-10 (신합리 503)
TEL : 041-952-2236


 

 

계룡도령춘월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계룡도령춘월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mhdcom
  • 트위터 : http://twitter.com/aspire2k
  • 미투 : http://me2day.net/mhdc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