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쌀 소비촉진 ‘아침밥 먹기 운동’ 앞장

16일 도청에서 시작… 12월 9일까지 도내 전역에서 릴레이 캠페인

2016.11.16(수) 16:35:3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쌀소비촉진아침밥먹기운동앞장 1



충남도가 16일 도청을 시작으로 내달 9일까지 도내 전역에서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도와 각 시·군, 농협, 농업인단체 등이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쌀 중심의 건강한 식생활로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정은 16일 도청을 시작으로, 천안시 21일, 공주시 22일, 보령시 23일, 아산시 24일, 서산시 25일, 논산시 28일, 계룡시 29일, 당진시 30일 아침밥 먹기 캠페인이 전개된다.
 
다음 달에는 금산군 1일, 부여군 2일, 서천군 5일, 청양군 6일, 홍성군 7일, 예산군 8일, 태안군 9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도와 15개 시·군은 쌀 소비촉진을 위해 홍보물과 떡 등 쌀 가공식품을 배부하면서 아침밥의 중요성과 우리지역 쌀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도는 이번 캠페인에서 육류 중심의 서구화된 식습관이 쌀 소비감소의 주요 원인이지만 쌀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한몫하고 있다고 보고 쌀의 긍정적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쌀은 비만 및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며 육류와 지방 흡수가 증가한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라며 “이번 아침밥 먹기 릴레이 캠페인은 도민의 바람직한 식습관을 유도하고 우리 쌀의 가치와 전국 제일의 농지에서 생산되는 충남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친환경농산과 쌀산업팀
041-635-4046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