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아름다운 우리 농어촌 사진에 담았어요

3농혁신 사진 공모전 성료…최우수작 5점 등 총 45점 선정

2016.11.11(금) 15:56:0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아름다운우리농어촌사진에담았어요 1

▲ 농사일도 흥겹게(최우수/오건호 作)



충남도가 농어업·농어촌의 다양한 공익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진행한 ‘3농혁신 사진공모전’ 수상작으로 최우수 5점, 우수 10점, 입선 30점 등 선정·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농어업’, ‘살기좋은 농어촌’, ‘행복한 농어업인’을 주제로, 지난 5월부터 접수를 시작해 5개월간 총 312건 417점의 출품작이 접수됐다.
 
최우수작은 △민택기 씨의 ‘손모내기가 끝났어요’ △오건호 씨의 ‘농사일도 흥겹게’ △장창순 씨의 ‘애플수박 수확’ △전석금 씨의 ‘일터로’ △김미연 씨의 ‘미(米)소가 건강한 우리’가 선정됐다.
 
민택기 씨의 작품은 홍동면 소재 갓골 어린이집에서 논배미 선생님들과 손모내기를 마친 후의 즐거움을 표현했으며, 오건호 씨는 농사일을 마친 농민들이 흥겹게 집으로 귀가하는 모습을 포착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와 함께 우수상 수상작에는 이재국 씨의 ‘인삼수확’을 비롯해 10점이, 입선에는 권용극 씨의 ‘아이들의 행복’을 포함한 30점이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100만 원, 우수상은 50만 원, 입선은 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에서는 3농혁신위원, 사진 및 영상전문가 등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2차에 거쳐 3농혁신의 정신과 스토리가 있는 작품을 중심으로 심사를 수행했다.
 
정송 도 농정국장은 “이번 3농혁신 사진 공모전을 통해 농어업의 전통적 가치와 현대의 가치가 조화롭게 구현한 좋은 작품이 발굴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3농혁신 관련 행사 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입상작을 홍보 소재로 적극 활용해 우리 모두의 고향이자 생명이 뿌리인 농어촌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미(米)소가 건강한 우리(최우수/김미연 작)

▲ 미(米)소가 건강한 우리(최우수/김미연 作)

손모내기 끝났어요(최우수/민택기 작)

▲ 손모내기 끝났어요(최우수/민택기 作)

애플수박 수확(최우수/장창순 작)

▲ 애플수박 수확 (최우수/장창순 作)

일터로(최우수/전석금 작)

▲ 일터로(최우수/전석금 作)



제공부서
농업정책과 농정혁신팀
041-635-401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