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정신장애인 가족’ 화합의 장 활짝

4일 홍성서 ‘제16회 정신장애 가족 한마당 큰잔치’

2016.11.04(금) 16:52:4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정신장애인가족화합의장활짝 1



충남도는 4일 홍성 홍주문화체육관에서 도내 정신요양시설 입소자와 가족, 직원 등 1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정신장애 가족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했다.
 
정신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정신보건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한국정신요양시설협회 충남지회(회장 김흥래)가 주관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과 ‘정신장애인에 관한 편견 바꾸기’ 선포, 시설 프로그램 발표회 및 장기자랑, 문화공연, 체육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본 행사에 앞서 열린 식전행사에서는 각 시설별 인권을 내용으로 한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생활인과 직원들이 굴렁쇠·훌라후프 등 놀이 체험을 통해 함께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정신보건시설 발전 유공으로 오석산정신요양원이 기관표창을 받았으며, 박선희(기독성심원) 씨와 류재도(파랑새둥지) 씨 등이 정신장애인 권익 및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도 관계자는 “정의롭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장애인에 대한 어떠한 차별도 없어야 하며, 장애인을 바라보는 편견의 턱을 낮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보건정책과 정신보건팀
041-635-431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