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학교급식센터 공공역할 강화해야”

29일 홍성서 3농혁신 현장포럼…시설투자 확대 요청

2016.07.29(금) 16:43:0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3농\

 

▲ 허승욱 정무부지사가  29일 홍성군청에 열린 3농 혁신 현장포럼에서 말씀을 하고 있다.



충남도 내 다양한 농정주체가 모여 실질적인 정책 방안을 논의하는 ‘3농혁신 현장포럼’이 29일 홍성군청에서 열렸다.
 
이날 현장포럼에는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와 김석환 홍성군수, 김호 3농혁신위원장, 오배근 도의원, 학교급식 참여농가, 영양교사,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각 농정주체들은 학교급식을 공공급식으로 확대해야 한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중간지원조직 형태·구성 등 확장을 위한 기반작업에 도가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또 참석자들은 어린이집 공급 및 지원 확대는 물론, 중소·고령농까지 학교급식에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생산체계 확충, 고등학교 급식 확대 등을 건의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학교급식센터에서 가장 중점을 둘 부분으로 ▲영양·위생관리 50.5% ▲작부체계 구축 22.9% ▲운영체계 구축 19.5% ▲식생활교육 6.8% 순으로 응답했다.
 
또 학교급식센터의 성공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운영비 지원 36% ▲학교급식 전문조직 육성 22% ▲안정적 품질기준 마련 20.9% ▲생산자와 소비자 신뢰가 20.9%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는 “학교급식센터는 여러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조직으로 의견 조율에서 어려운 점이 있다”라면서도 “우리 손으로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의 먹거리를 책임진다는 사명감과 자긍심으로 각자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농업정책과 농정혁신팀
041-635-401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