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2년차 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진출 이끈다

정부, 세계화 역점 지원 등 혁신센터 성과 발전방향 제시

2016.07.28(목) 17:32:4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정부가 창의적 아이디어의 사업화 및 창업과 중소기업 혁신을 밀착지원하기 위해 17개 시ㆍ도에 구축한 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혁신센터’)가 지난주를 기점으로 모두 출범 2년차에 접어들었다.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7.28(목) 오전 서울혁신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그간의 혁신센터 성과와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제시하였다.
 
이 자리에는 혁신센터에서 보육하고 있는 기업들 중 6개 기업(DOT, 플라즈맵, 아이리시스, 엑셀웨이, 이앤코리아, 해보라)의 대표도 참여하여 자신들의 성공스토리를 소개하였다.
 
그 동안 혁신센터는 창업과 중소기업 혁신, 지역특화산업 육성 및 청년 일자리 매칭 등을 지원하는 지역 창조경제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고, 현재까지 1,135개의 창업기업과 1,605개의 중소기업을 집중 지원하여, 2,834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냈으며,  혁신센터가 보육한 창업기업에서 약 1,605억원의 매출 증가 및 1,359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16.7.22. 기준 >
 
정부는 2년차에 접어든 혁신센터의 재도약을 위해 예산·인력을 대폭 확대하는 등 혁신센터 자체역량을 강화하고,  전담기업, VC 등 전문가와 함께 혁신센터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기술애로 해결(정부 R&D사업 연계 등), 국내 주요 VC 대상 IR개최 등 밀착지원을 통해 기업의 빠른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아울러, 보육기업의 상품개선, 마케팅 및 국내의 판로개척 지원 활동도 보다 체계화·조직화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 벤처기업들이 시작부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을 목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역점 지원할 계획이다.
 


담당부서
창조경제진흥과
(02-2110-1740)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