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요우커 유치’ 추이 살피고 대안 모색

중국 전문 여행사와 간담회…사드 배치 결정 따른 영향 논의

2016.07.28(목) 17:13:2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도는 28일 아산 선문대에서 도내 중국 전문 여행사를 비롯한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 도는 28일 아산 선문대에서 도내 중국 전문 여행사를 비롯한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부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 결정 발표가 충남도 내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미칠 영향을 살피고,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도는 28일 아산 선문대에서 도내 중국 전문 여행사를 비롯한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내 사드 배치 결정 발표가 관광업계에 미치고 있거나 앞으로 미칠 영향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중국 내 관광시장 변화에 따른 대처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한 여행사 관계자는 “다음 달 한국 방문을 예정했던 중국 관광객 일부가 일정을 취소했다”며 “숙박과 음식 등 관광 관련 모든 산업에서 타격이 예상된다”고 우려를 표했다.
 
도는 다음 달 8일에도 서울에 위치한 주요 중국전담여행사 10여개사를 초청,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대중국 관광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도는 한편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구이저우성과 광동성 등 중국 자매결연 자치단체를 중심으로 관광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오는 9월과 11월 광동성에서 충남관광설명회와 현지 여행업계 초청 팸투어를 개최하고, 10월과 12월 구이저우성에서는 현지 여행업계 초청 팸투어와 대규모 충남관광프로모션을 열 계획이다.


제공부서
관광산업과 관광마케팅팀
 041-635-3886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