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민인권 보장’ 제2기 인권위원회 출범

20일 도청서 위촉식…위원회·인권센터 운영 방향 등 논의

2016.07.20(수) 16:38:0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안희정 지사가 20일 도청에서 열린 제2기 인원위원회 출범식에서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 안희정 지사가 20일 도청에서 열린 제2기 인원위원회 출범식에서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충남도 내 인권가치의 확산과 도민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사항의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할 제2기 인권위원회가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도는 20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인권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향후 3년간 활동할 위원회의 운영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안희정 도지사와 인권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와 기념촬영, 도지사와 위원 간 대화, 인권위원회 1기 활동성과 및 2기 운영계획 설명이 진행됐다.
 
인권위원회는 ▲중기계획인 인권정책 기본계획의 수립 ▲기본계획에 따른 연도별 시행계획 수립 ▲인권영향평가 ▲인권센터 설치·운영 사항 등 도민의 인권이 존중되는 지역사회 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치된다.
 
제2기 인권위원회는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위원 구성을 당초 14명에서 20명으로 확대했으며, 인권정책의 연속성을 위해 활동실적이 우수한 1기 인권위원 11명을 재위촉했다.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인권취약 분야로는 ▲아동 ▲청소년 ▲노동 ▲북한이탈주민 ▲농어업 ▲언론 등으로, 분야별 전문가 6명이 신규위촉 됐다.
 
이어 이날 회의에서는 인권센터 설치 관련 기능인력·사무공간 확보 방안 등 인권 현안에 대한 제2기 인권위원회의 실질적인 자문이 이뤄졌다.
 
안희정 지사는 우주형 위원장을 비롯한 제1기 인권위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롭게 출범하는 제2기 위원회가 다양한 인권교육 콘텐츠 발굴 및 시민사회 인권역량 제고 사업 추진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도는 20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인권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향후 3년간 활동할 위원회의 운영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 도는 20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인권위원회 위촉식을 열고 향후 3년간 활동할 위원회의 운영방향을 논의했다.

안희정 도지사와 제2기 인권위원회 위원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안희정 도지사와 제2기 인권위원회 위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부서
자치행정과 인권증진팀
041-635-2334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