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마을만들기 지원협력 시스템 구축 ‘온힘’

도 지원센터 내달 1일 개소… 컨설팅·현장전문가 유치 지원

2016.06.14(화) 16:22:16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가 살기 좋은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의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해 민간조직과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도 마을만들기 지원센터’가 문을 연다.
 
도는 다음달 1일 도내 마을만들기 관련 시책과 다양한 교육·상담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기 위한 ‘도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를 충남연구원의 위탁을 통해 개소·운영한다고 밝혔다.
 
도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는 ▲마을사업 컨설팅 ▲주민역량강화 교육 ▲현장 전문가 발굴 및 유치 지원 ▲마을소식지 발간 및 축제 등 현장밀착형 지원 등 행정과 현장을 연결하는 조력자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도는 도 마을만들기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민간조직과 협력을 기반으로 주민 주도의 충남형 마을만들기 사업이 더욱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또 ‘3농혁신 특화사업’ 등을 통해 천안·아산·논산·홍성·예산·보령·서천·청양·태안 등 도내 9개 시·군을 대상으로 민간네트워크 구축 및 마을만들기 지원센터 설립을 추진한다.
 
도는 시·군의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를 오는 2018년까지 연차별로 설치하고, 행정과 마을이 지치지 않는 상호 협력적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다양한 학습과 토론을 실시해 나아갈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희망마을 만들기를 통해 농촌을 새롭게 만들어보자는 주민들의 의지가 모아지고 새로운 변화의 바람도 불고 있다”라며 “앞으로 지역 인재와 지원조직을 길러내고, 지역특성에 부합된 민관협력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공부서
농촌마을지원과 마을가꾸기팀
041-635-4076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