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외국인 축제에 빠지다

2016.05.27(금) 10:00:56 | 이석구 (이메일주소:hsklske239@naver.com
               	hsklske23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지난 5월 22일 천안시에서는  제9주년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로 제6회 주민과 함께 하는 외국인 축제가 천안시 다문화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렸다.

천안시 문성동 주민센터와 문화로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식전 공연, 축하 공연, 개회식, 축하 기념 커팅, 글로벌 노래자랑, 초청 공연으로 진행되었는데 주요 볼거리는 단연 어울림 한마당 체험이었다.

문화 체험 마당에서는 태극기 만들기, 풍선 아트, 색채 체험이 이루어졌고, 정보 마당에서는 연금, 산재 관련 정보를 안내했다. 문화 마당은 대한민국, 중국, 일본, 베트남, 몽골,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등 각국의 문화를 홍보하는 장이 펼쳐졌다.

이어 푸드 마당에서는 베트남 커피, 일본 다코야키 태국 쌀국수, 중국 만두, 캄보디아 쇠고기 꼬치 등 각국의 음식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무료 진료, 외국인 노래 자랑,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렸다.

많은 외국인들이 고향을 생각하며 공연을 보고  각종 체험을 해 보고 시식도 하는 즐거운 축제였다.

외국인축제에빠지다 1

외국인축제에빠지다 2

외국인축제에빠지다 3

외국인축제에빠지다 4

외국인축제에빠지다 5

외국인축제에빠지다 6


 
 

이석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이석구님의 SNS]
  • 페이스북 : 01034350220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