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이동식 놀이교실 '키움노리카’ 농어촌 찾아가요

어린이집 미설치 지역 방문해 놀잇감·그림책 등 지원

2016.05.25(수) 14:30:0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고 충청남도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이동식놀이교실 ‘키움노리카’사업이 농어촌의 어린이집 미설치 지역 영유아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가 충남도내 어린이집 미설치 지역 영유아들에게 연령별 특성에 맞는 놀잇감을 제공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영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해 마련되었다.

4월부터 시작한 ‘키움노리카’ 사업은 충남도내의 예산, 홍성, 태안, 청양을 중심으로 출발하였으며 현재 부여와 서천까지 총 6개군 각 지역의 어린이집 미설치 지역을 대상으로 장난감과 도서를 2주 간격으로 방문하여 대여하고 있다.

대여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이며 대여프로그램 외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애착증진에 도움이 되는 부모 참여프로그램이 주제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키움노리카’ 이용방법은 지역별 방문이 이루어지는 날 회원가입 후 놀잇감과 도서 대여가 가능하다. 이용 후 반납된 놀잇감들은 자외선 및 스팀, 제균 소독이 철저하게 실시되고 난 후 재대여를 실시하고 있다.

이동식놀이교실 ‘키움노리카’를 이용해본 영유아 부모들은 “아이에게 발달에 적합한 장난감과 도서를 추천해주고 대여해주어 아이를 양육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였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070-4457-7789(키움노리카)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충청남도육아종합지원센터
041) 634-6256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