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믿고 먹는 충남의 맛 '미더유'

보령 시골돌솥쌈밥, 신선한 쌈야채로 건강 듬뿍

2016.04.13(수) 22:52:52 | 잎싹 (이메일주소:kji206@naver.com
               	kji2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믿고먹는충남의맛미더유 1


충청남도에서 2012년부터 충남 로컬푸드 인증하는 사업 '미더유'는 우리 지역 농산물을  사용하여 지역 농산물을 소비, 활성화하며 지역 향토음식문화를 계승하는 사업이다. 2012년 6곳을 지정하는것을 시작으로 매년 지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7월경에 접수, 심사할 계획이다.

 


믿고먹는충남의맛미더유 2


기존에 지정된 업체는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타 주관으로 모니터링을 한다. 
모니터링 목적은 인증 이후 여전히 미더유 기준과 규정에 맞는 지역 농산물을 사용하고 있는지와 업소 위생, 유지, 관리, 음식 상차림 등을 조사, 컨설팅하고 있다. 보령 시골돌솥쌈밥은 2013년 예비를 거쳐 인증되었다. 입구에 충청남도 미더유 로컬푸드 인증 외식업체와 별 3개가 붙은 마크가 걸려 있다. 
 

믿고먹는충남의맛미더유 3

 

시골돌솥쌈밥은 미더유인증업체이면서 보령시 모법음식점, 한돈인증점, 원산지 표시 우수점 등 가득 걸려있다. 카운터 뒤에 미더유에 만든 '로컬푸드가 대세'임을 알리고 로컬푸드의 장점, 충청남도 지역 먹거리 미더유가 어떤 사업인지 알 수 있게 플래카드가 걸려있다. 아직은 모르는 사람이 더 많은 미더유, 좀 더 많은 홍보로 충청도를 찾는다면 미더유 식당만 찾아도 될 정도로 알려졌으면 좋겠다.
 

 

믿고먹는충남의맛미더유 4


메뉴는 쌈밥인데 오리수육, 한우불고기, 생삼겹살, 돌솥쌈밥, 시골쌈밥 등 다양하다.
생삼겹살을 주문하면 불을 먼저 켜는데 다른 곳과 달리 위에 동그란게 있어 여쭤보았더니 불을 잡아주는 세라콜이라고 한다.

믿고먹는충남의맛미더유 5


생삼겹살과 반찬, 푸짐한 쌈이 빠르게 나왔다.
콩나물 무침, 어묵볶음, 시금치무침, 마요네즈로 버무린 샐러드, 멸치볶음, 묵, 물김치와 전까지 제법 반찬이 많다.
  

믿고먹는충남의맛미더유 6


쌈밥 집에 쌈이 가장 중요하다. 쌈은 케일, 신선초, 치커리, 레드 치커리, 상추, 치콘, 양배추, 청겨자, 생채 등 15가지 정도 신선한 야채가 골고루 섞여 있다.
쌈에 빠질 수 없는 자박장은 우렁이 들어가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생삼겹은 한돈인증점이라 믿고 먹을 수 있다. 선홍빛의 삼겹은 보기에도 신선하고 야들야들해 보인다.


믿고먹는충남의맛미더유 7


보통 냉동육을 생삼겹살로 파는 경우 구워보면 금방 알 수 있다.
냉동되었다가 해동되면서 세포서 새어나오는 드립이 전혀 안생기는 생삼겹살은 너무 깔끔하게 구워진다.


믿고먹는충남의맛미더유 8


  

믿고먹는충남의맛미더유 9


마늘도 살짝 굽고 삼겹살과 우렁쌈장 그리고 쌈채는 여러장 겹쳐셔 싸서 먹으면 된다.
밥은 돌솥밥으로 자작거리는 밥 내음이 좋다. 찹쌀과 강낭콩, 서리태, 은행, 당근 등 영양이 듬뿍 들어 있다. 


믿고먹는충남의맛미더유 10

 

 

삼겹살 먹고 찰기 가득한 돌솥밥 그리고 속을 편안하게 달래주는 숭늉까지 풀코스~ 쌈채 종류가 많아 골고루 섞어 먹으니 야채도 많이 섭취하고 어느새 배가  든든하다.  충남의 미더유는 역시 믿고 먹을 수 있는 우리 먹거리이다.  

 

 

 

 

 

 

시골돌솥쌈밥 041-935-9315 보령시 동대동 1463 ( 큰오랏6길)



 

 

잎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잎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