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주민과 기업, 분쟁이 아닌 상생의 시대로

[새해경제기획] 지역민과 상생협력 잘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가자

2016.01.21(목) 04:31:26 | 충남농어민신문 (이메일주소:sambongsan8549@hanmail.net
               	sambongsan8549@hanmail.net)

1

▲(주)삼표기초소재 이성연 대표는 14일 당진시 석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조규성 석문면개발위원장에게 지역사회발전기금 1억 원과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 5백만 원, 관내 경로당 유류 지원비 1천만 원 등 총 1억1천5백만 원을 기탁했다.
 

(주)삼표기초소재 대표 이성연

▲ (주)삼표기초소재 대표 이성연

주민과기업분쟁이아닌상생의시대로 1

주민과기업분쟁이아닌상생의시대로 2

주민과기업분쟁이아닌상생의시대로 3



지역에서 주민과 함께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는 기업들이 새해부터 큰 칭찬을 받고 있다.

(주)삼표기초소재 이성연 대표는 14일 당진시 석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김인재 석문면장, 이종윤 당진시의회의원, 김종식 당진시개발위원장 등 30여 명이 모인 자리에서 조규성 석문면개발위원장에게 지역사회발전기금 1억 원과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 5백만 원, 관내 경로당 유류 지원비 1천만 원 등 총 1억1천5백만 원을 기탁했다.

조규성 개발위원장은 "요즘 기업들이 불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주)삼표기초소재 회사가 우리 지역에서 사업을 하면서 수많은 우여 곡절 끝에 값진 성과가 있었다."라며 "지역사회에 발전기금을 출연 주신 이성연 대표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주)삼표기초소재 이성연 대표는 "석문 지역에 우리 회사가 기여할 수 있는 여건에 감사하다."라며 "지역사회와 밀접한 관계로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 태안 소재 기업들 일자리 창출, 지난해 총 1803명 취업

이처럼 지역민과 기업의 상생발전이 새해 화두로 등장하고 있다.

무엇보다 일자리 창출을 많이 하는 기업을 지역민들은 좋아한다. 이와 관련 태안 소재 기업들은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여 지난해 총 1803명이라는 취업 성과를 거두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민 고용 창출에 적극 나선 것으로 나타나 주민들에게 칭찬을 받고 있다.

태안군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군민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앞장선 결과 공공부문(재정지원 일자리) 1711명과 민간부문 92명 등 총 취업자 수 1803명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특히 민간부문 취업자 수의 경우 전년도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한국서부발전(주) 및 3개 협력업체와 ‘일자리 종합센터 이용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및 태안군청 홈페이지의 구인구직란 홍보를 통해 이들 협력업체들의 채용계획을 주민들에게 알려 총 370명의 구직자를 기업과 이어주는 등 ‘취업의 장’ 수행에 적극 나섰다.

특히, 한국서부발전(주)에 지역민 우선 채용을 지속 건의하는 등 지역 기업의 고질적인 인력난 해소와 지역민 삶의 질 향상에 힘쓰며 군·기업·군민의 상생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군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적극적인 일자리 인프라 구축과 구인·구직 알선 및 진로상담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며, 이를 위해 지난해 총 199건의 취업을 알선해 지역 일자리 창출의 허브로 떠오르고 있는 ‘일자리 종합센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관내 30인 이상 채용 기업의 인사팀장으로 구성된 ‘Win-Win 일자리 협의체’를 운영해 인력 채용 정보 공유 및 고용 개선 등을 협의하고 분기별 한 차례 씩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하는 한편, 매월 1회 8개 읍·면을 직접 방문하는 ‘일자리 상담 창구’ 운영을 통해 ‘찾아가는 현장행정’을 실시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의 고용창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군과 기업, 그리고 주민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일자리 조성에 나서고자 한다”며 “일자리 정보격차로 인한 미스매치 해소와 유효 구인 수요처에 대한 능동적 대응을 통해 군민 일자리 문제 해결과 경제 활성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농어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농어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