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중도입국학생 우리말 교육 지원 현장 점검

각종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

2015.09.01(화) 16:09:06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일부터 11일까지 다문화가정의 중도입국학생 우리말 교육 지원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중도입국학생이 있는 4개교를 선정하여 다문화학생의 우리말 교육 지원 적절성 확보와 우수사례 발굴·개선사항 도출 등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도내 중도입국학생은 현재 초159명, 중52명, 고26명으로 총237명이며 올해에만 37명의 다문화학생이 중도입국 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학교현장에서 중도입국학생에 대한 프로그램 운영, 예산 집행 현황, 중도입국학생에 대한 관리 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며, 특히 운영과정에서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도 사업 계획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도내 초·중·고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위한 우리말 교육 지원도 운영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전석진 학교교육과장은 “중도입국학생 및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우리말 교육 지원으로 한국어 능력이 향상되길 바라며,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한국문화에 원활히 적응하여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양성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