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홍성역사인물축제 안전관리 ‘이상무’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회의 안전계획 논의

2015.08.31(월) 13:32:07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오는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2015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홍성역사인물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밝혔다.
 
추진위는 축제 진행시 가장 중요한 행사장 안전관리를 위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심의회의를 개최, 최종적으로 축제장 안전에 대한 사전검토를 통해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축제 안전과 관련된 각계기관 담당자로 구성된 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축제가 개최되는 기간 안전관리요원 배치계획, 비상연락체계, 교통안전대책, 전기·가스 및 천막 등의 안전대책 등 다양한 분야의 안전에 대해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한편 축제 시설물의 경우 전통부스가 설치되는 생생한 역사현장 체험 공간(홍주읍성 옥사 주변)은 지난 28일부터 일부 시설물의 설치로 인해 차량진입이 통제되고 있으며 9월 1일부터 역사인물 주제관, 역사인물 시련체험, 역사인물 주제체험 등의 시설물이 본격적으로 설치된다.
 
또한 일반부스와 테이블, 의자 등 축제 운영시설물은 공간별 배치계획이 완료되어 오는 9월 7일부터 설치될 예정이다.
 
추진위는 실무자 중심으로 구성된 분과위원회 자체회의를 통해 홍성역사인물축제 붐 조성을 위해 수도권 축제홍보, SNS 이벤트, UCC 홍보 동영상 등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민간인 중심으로 구성된 SNS서포터즈단이 자체 제작한 홍보영상을 온라인상의 다양한 SNS를 통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영등포역과 대전역 앞의 대형 전광판과 축제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도로공사당진지사와 서울 성북구청에서도 축제 홍보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2015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홍성역사인물축제는 위인들의 삶과 업적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전국 제일의 에듀테인먼트축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준비했으니 홍성에 많이들 오셔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분야 (041-630-1227)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