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글로벌 역량강화! 세계를 향한 성공스토리 만들자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심화교육 31일 마무리

2015.07.31(금) 14:20:57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0일부터 2주간 남서울대학교에서 45명의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현장학습 심화교육을 31일로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원어민 교사와 파견국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질 파견교사 등이 참여하여 파견국의 언어교육, 대인관계 및 글로벌 에티켓, 나의 진로와 취업전략, 산업안전교육, 심폐소생술, 외국에서의 안전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 교육을 통해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현지적응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이번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교육부 공모 사업에 충남교육청이 4년 연속 선정돼 교육부로부터 2억원의 특별교부금과 충남도청으로부터 1억 5천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실시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45명의 학생들은 오는 8월말부터 12주 동안 호주, 미국, 아랍에미레이트, 일본 등에서 해외취업을 하면서 글로벌 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고 현장기업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현지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될 계획이다.

지난 28일 학생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김지철 교육감은“이번 글로벌 현장학습 심화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세계적인 기술기능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특성화고 학생들이 세계속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