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연꽃향기가 한가득 부여 서동연꽃축제

2015.07.18(토) 11:21:27 | 보라공주 (이메일주소:eyeful3535@naver.com
               	eyeful3535@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부여군 서동연꽃축제장에 들어서자마자 동화 같은 궁남지에 연꽃 향기가 가득합니다.
 

연꽃향기가한가득부여서동연꽃축제 1


서동연꽃축제는 매년 7월 연꽃향과 함께 백제 무왕의 탄생설화,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이야기가 더해져 역사 문화 생태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여름철 대한민국 대표 축제입니다.
 

연꽃향기가한가득부여서동연꽃축제 2


연꽃이 만발하는 7월, 충남 부여 궁남지에도 연꽃이 만발했습니다. 궁남지는 백제의 단아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인공 연못으로 궁궐의 남쪽에 있다고 해서 궁남지라고 불립니다.
 

연꽃향기가한가득부여서동연꽃축제 3


통일신라의 대표적인 연못인 안압지보다 40년 정도 앞서 만들어진 궁남지는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연못 중 최초로 만들어진 인공 정원이라고 합니다. 궁궐의 남쪽이라는 뜻의 궁남지는 수양버들이 하늘거리는 주변을 따라 연꽃들이 피어있습니다.
 

연꽃향기가한가득부여서동연꽃축제 4


신라 진평왕의 딸인 선화공주와의 아름다운 사랑으로 유명한 백제 무왕의 전설이 전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궁남지는 넓은 주변으로 연꽃을 종류별로 재배하는 공원이 조성되어 여름철 축제 때 연꽃이 필 때면 더욱 아름답습니다.
 

연꽃향기가한가득부여서동연꽃축제 5


궁남지의 역사는 삼국사기 백제 무왕조에 기록이 남아있는데  “무왕 35년(634) 3월에 궁남에 연못을 파서 물을 20여 리나 끌어들였다. 네 언덕에는 버드나무를 심고 연못 가운데에는 섬을 만들어 방장선산을 모방하였다.” 또 같은 왕 “39년(638) 봄 3월에는 왕과 왕비가 큰 연못에 배를 띄웠다.”고 합니다.
 

연꽃향기가한가득부여서동연꽃축제 6


궁남지에서는 홍련, 백련, 황금련 등 50여종의 다양한 연꽃들과 백문동, 부처꽃, 꽃양귀비 등 30여종의 야생화단지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연꽃향기가한가득부여서동연꽃축제 7


연꽃은 다른 꽃과 달리 진흙탕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 고결하고 수려한 풍요로움을 지닌 연꽃은 세속을 초월한 깨달음의 경지를 떠오르게 합니다.
 

연꽃향기가한가득부여서동연꽃축제 8


부여군은 부여서동연꽃축제를 관광객이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연씨를 이용한 팔찌만들기, 연지탐험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이야기를 스토리텔링화하여 연꽃단지를 사랑, 학습, 서동존으로 조성한 테마존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연꽃향기가한가득부여서동연꽃축제 9


2015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선정된 서동연꽃축제는 백제 무왕의 탄생설화와 함께 서동과 선화공주의 사랑 이야기가 더해져 역사와 문화, 생태를 한번에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연꽃을 보며 화도 없애고 마음을 다스리며, 단아하고 아름다운 백제를 느낄 수 있는 부여 궁남지에서 연꽃의 향을 마음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보라공주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라공주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