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전국 최고 청렴교육청으로 만들겠다

2015 상반기 청렴도 향상 추진실적 보고회

2015.07.01(수) 14:34:47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도교육청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상반기 청렴도 향상 추진실적 보고회’를 갖고 도교육청을 전국 최고의 청렴교육청으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김지철 교육감은 오는 8월까지, ‘충남교육청 소속 공무원 직무관련 범죄 고발지침과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을 통해 공무원 범죄 및 부패행위에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고 처벌수준을 강화하여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개정내용은 ‘공금횡령이나 금품수수 등의 비리를 저지른 공직자를 사법기관에 고발하는 기준금액을 기존 200만원 이상에서 ’금액 불문‘하고 형사고발하는 것으로 고발지침을 강화하는 것과, 공무원의 친족채용을 제한하는 인사청탁 금지 조항, 청렴한 공사계약 체결 및 이행조항, 직무관련자와 골프 및 사행성 오락행위 금지조항을 신설하는 등 공무원 행동강령을 개정하여 이를 전격 시행하겠다고 했다.

이를 통해 조직 구성원의 청렴 실천의식 확립은 물론, 학부모 등 교육고객과 함께하는 청렴한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신고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부패 공직자는 공직사회에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지철 교육감은 청렴도 향상 실적보고회에서 감사 우수기관 4곳과 감사·청렴 유공공무원 36명에게 표창장을 전수하고, “공직을 수행함에 있어서 청렴마인드를 기본으로 학교와 교육가족을 먼저 생각하고 언제나 친절한 대민자세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