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행복공감학교 교육가족과의 대화시간 가져

김지철 교육감, 안희정 도지사와 갈산고 방문

2015.06.19(금) 14:12:27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19일 오전 충남행복공감학교인 홍성 갈산고등학교(교장 전종현)를 방문했다.

지난 2012년에 행복공감학교에 지정돼 3년차 운영학교인 갈산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학부모·선생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행복공감학교 운영현황을 살펴보고, 최근 발생한 메르스 예방에 대한 학교의 노력에 대해 격려했다.

학교장의 학교현황 보고와 그동안 갈산고 행복공감학교 운영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을 준 지역인사, 동창회 임원, 학부모 대표들과의 간담회로 시작한 일정은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동아리실과 학교시설을 참관하고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과 역사동아리 새옴다옴史랑의 갈산호국정원에 대한 발표 내용을 청취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호명관에서 학생, 교직원, 행복공감학교 교육활동 참여자 그리고 교육청, 도청 업무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 속의 지역, 지역 속의 학교 등 학교의 공공성과 지역성을 주제로 행복한 학교란 무엇인가에 대해 진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충남행복공감학교는 학교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학생·학부모·교사 등 모든 교육공동체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사업이다. 교육청과 도청의 교육협력 사업으로 도와 지자체에서 75%, 교육청에서 25%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에 부응하는 충남 고유의 새로운 모델학교 창출을 목표로 기초·기본 교육과정에 충실하면서 학교만의 특화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과 안희정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지역 구심점으로서의 학교 역할에 충실하면서 사회적 배려 계층 등 다양한 교육수요자에게 고른 교육기회를 제공하려 애쓰고 있는 갈산고 교육가족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특히, 최근 메르스로 인해 더욱 어려움이 많은 학교현장을 안정적으로 살피고 있는 전종현 교장을 비롯한 학교 교직원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내실있게 운영되고 있는 갈산고의 행복공감학교 우수사례들이 다른 학교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