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기술직공무원 맞춤형 직무연수 실시

15명 단위 소그룹 자기 주도적 맞춤형 연수로 업무역량 강화

2015.06.17(수) 14:00:20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충청남도평생교육원에서 17일부터 26일까지 도내 기술직 공무원 111명을 대상으로 ‘기술직공무원 맞춤형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그동안 실시해오던 집합교육에서 벗어나 15명 단위(1인 1일 참석)로 7개 분임을 구성해 기획-설계-공사-감독-유지관리 등 시설사업 전과정에 대한 업무에 대하여 개인별로 주제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기 주도적 맞춤형 연수로 실시된다.

연수내용은 시설행정업무 외에 고품질의 시설물 완성을 위한 시공·품질관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신·재생에너지계획, 기존 시설물의 안전·유지관리는 물론 교육시설사업 수요자 참여제도 안내, 각종 감사와 민원에 대한 개선방향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실시한다.

또한 연수시 건축, 토목, 전기, 기계 직렬별 선임, 후임간 업무 멘토를 맺어 업무 발표 주제를 사전에 검토해 주는 등 직원 상호간 신뢰를 돈독히 함은 물론 업무능률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진식 충남교육청 시설과장은 “학생중심 충남교육 실현과 안전한 학교, 참 좋은 학교, 학생이 더 행복한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기술직 공무원도 지속적인 자질함양은 물론 교육시설서비스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앞으로 감성과 인성을 담을 수 있는 환경 어울림 학습공간을 만들어 학생 중심의 학교시설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내실 있는 자기계발과 수준 높은 업무능력 배양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