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예방에 총력

2015.06.03(수) 14:14:39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이 도내 학교에 확산되지 않도록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도교육청은 메르스 감염자 확산에 따른 학교 대응 방안을 지난 2일 각급 학교에 시달해 발열, 기침 등 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 진료를 받고, 교내 감염병 예방 보건위생교육 실시, 학교 내 방역 소독 조기 실시, 규칙적인 환기 조치 등 환경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하며, 야외 이동활동 및 체험활동 등 단체활동을 자제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3일 오전 본청 간부 및 관련부서 담당자 메르스 관련 대책회의를 긴급 소집해 학교 휴업(교) 시 학사운영 지도, 수련활동 및 체험활동 단체활동 운영 대책 등 협의를 실시했다.

충남은 3일 오전 현재 사립유치원 2곳을 포함해 초등학굣 6곳, 중학교 1곳 등 9곳이 학교장 재량으로 임시 휴업한 상태다.

도교육청은 관계자는 “휴업시 학생들이 가정에서 사이버 교육활동(에듀스충남-충남사이버스쿨 활용)이나 개인별 과제 해결 활동 등을 운영토록 했으며, 학부모가 학교에서의 돌봄을 원할 경우 학교장의 판단에 따라 돌봄교실을 운영하도록 하는 등 관련 대책을 세워 철저히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