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소외계층을 돕는 이웃사랑 알뜰바자회

2015.05.19(화) 13:36:33 | 보라공주 (이메일주소:eyeful3535@naver.com
               	eyeful3535@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자원순환과 나눔문화 확산 분위기에 동참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천안시민문화여성회관 수강생 자치회에서는 지난 19일 이웃사랑실천 알뜰 바자회를 개최하여, 먹거리, 각종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하였습니다. 
 

소외계층을돕는이웃사랑알뜰바자회 1


알뜰바자회에서는 79개반 1895명이 수강생들이 정성들여 만든 풍성한 먹을거리(국수, 파전 등)와 농산물, 재활용품과 함께 지역소재 기업체가 참여하여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였습니다.
 

지역소재 기업체가 참여하여 제품

▲ 지역소재 기업체가 참여하여 제품


알뜰바자회는 배움과 이웃사랑실천을 연계한 좋은 기회을 가졌습니다. 모든 수강생이 한마음이 되어 재활용품을 수집·판매하는 등 이번 행사를 통한 환경운동을 몸소 직접체험하며, 수익금은 소외계층을 돕는 이웃사랑을 실천하였습니다.
 

제과제빵 수강생들이 우리밀로 만든 빵

▲ 제과제빵 수강생들이 우리밀로 만든 빵


한마음 한 뜻으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에 많은 지역 주민들이 어려운 이웃돕기에 참여했습니다.
 

한식반에서 만든 잔치국수

▲ 한식반에서 만든 잔치국수 

 

수강들이 직접 만든 천연화장품

▲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천연화장품 

 

지역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

▲ 지역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싱싱한 농산물


이웃사랑실천 알뜰바자회에서는 어려운 이웃과 어린이재단 결연아동, 아동양육시설 등에 작지만 큰 행복을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외계층을돕는이웃사랑알뜰바자회 2

 
큰 금액은 아니지만 진정성 있고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통해, 꾸준히 지역 사회에 공헌하였으며, 2014년 하반기 바자회를 통해 어려운 저소득층에 바자회 수익금(1100만원)으로 성금과 위문품을 후원한바 있습니다.
 

소외계층을돕는이웃사랑알뜰바자회 3


가정의 달 5월 이지만 우리 주위에는 아직도 그늘지고 소외감 속에서 외롭게 홀로 살아가는 이웃들이 너무 의외로 많습니다. 기쁨은 나누면 두 배가 되고 고통은 나누면 반이 된다고 합니다.  천안시민문화여성회관 수강생들은 해마다 알뜰바자회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보라공주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라공주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