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2일(수) 천안 한화 갤러리아 백화점 CS아카데미 교육장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충청남도 주최, 충남발전연구원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주관으로 충남 6차산업 안테나숍 운영을 위한 입점상품 품평회를 가졌다.
입점상품 품평회는 6차산업 인증제품 및 도 추천제품인 시, 군의 대표 상품으로 서천의 한산소곡주, 예산의 사과와인, 논산의 계룡산 궁골식품, 아산 두레일대마을 고춧가루, 당진 청삼 미용세트, 서산 생강한과, 공주 맛밤, 당진 백석 올미 매실한과, 금산 흑삼, 청양 칠갑산 어머니 구기자한과, 홍성 김노리김스넥, 태안 송화소금, 서산 참샘골 고구마 호박죽, 공주 베리베리 블루베리, 천안 병천순대, 청양 플레인요거트, 홍성 벨리몽 소세지 등 18개업체 47 상품이 그 대상이었다.
충남도 농정과에서 도내 6차산업 제품조사를 통하여 시군별 제품조사 결과 우수제품으로 추천된 업체의 상품 중에서 도내 6차산업 사업자가 생산하는 제품으로 유통업체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판로 확보가 가능한 제품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다.
충남 창조경제혁신센터 사업과 연계하여 우수상품을 명품화 하기 위하여 안테나숍 입점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트랜드를 파악하여 유통역량강화 및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한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이날 심사는 유통채널별 현장전문가 MD와 바이어, 한화 갤러리 관계자 등이 포장, 표시기준 등 입점 제한 요인 여부 등과 상품성, 시장성, 제품의 질, 포장 및 디자인 등 을 살펴보며 심사를 하였다.
행사장에는 각 업체의 관계자자가 함께 나와 직접 상품을 설명하며 만드는 과정과 그동안의 애로, 현재의 판로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등을 서로 주고 받으며 성공을 위한 협력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100% 농수산물로 만든 명품 상품은 홍보가 안되고 잘 몰라서 그렇지 한번 맛을 보면 신뢰감이 생겨 꼭 찾게 되는 상품이다. 이미 많이 알려진 상품도 있지만 새롭게 상품개발을 하여 판로를 개척하고 있는 업체는 꼭 필요한 시간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6차산업이란 1차산업인 농수산업과 2차산업인 제조업, 그리고 3차 산업인 서비스업이 복합된 사업으로 모든 농식품부분이 6차산업은 필연적인 사업이다. 6차산업은 창조경제의 대표적인 체계 산업으로 생산농가의 새로운 부가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
이번 안테나숍을 통해 우수한 6차산업화 제품은 다양한 유통채널과 접점을 마련하여 판로를 개척하며 제품 개선점과 상품성, 시장 경쟁력을 높여 6차산업 마케팅의 새로운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충남 6차산업 안테나숍 운영을 위한 입점상품 품평회를 통하여 전문가의 입점전략 토칭 등 특화된 상품화 지원으로 갤러리아 백화점(천안점)에 만날 수있다.
상품을 살펴보면~~
▲예산 사과와인
▲아산 두레일대마을 무농약고추가루
▲당진 청삼 미용세트
▲공주 맛밤
▲논산 궁골 고추장, 된장, 시래기상품
▲백제 명주, 한산 소곡주
▲홍성 벨리몽 소세지
▲홍성 김노리 김스넥
▲공주 베리베리 블루베리
▲청양 와이프렌디 프레인 요거트
▲서산 생강한과
▲금산 흑삼 금흑
▲청양 칠갑산 어머니 구기자한과
▲태안 송화소금 미소지기
▲서산 참샘골 고구마 호박죽
▲천안 병천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