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충남로컬푸드 미더유식당, 마곡사 서울식당

2014.10.26(일) 15:09:29 | 잎싹 (이메일주소:kji206@naver.com
               	kji2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1

공주시 사곡면 운암리 충남의 절들을 이끄는 조계종 본산인 마곡사가 있다.
태화산 동쪽 기슭에 있는 마곡사는 택리지나 정감록에서 전란을 피할 수 있는 십승지지 명당에 자리한 사찰이라고 한다.  태극 모양의 계류가 휘감고 돌아가는 곳에 마곡사는 주변 풍경이 워낙 아름다워 찾는 이가 많은 만큼 절집 앞은 식당가가 형성되어 입까지 즐겁게 한다.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2

마곡사 주차장 바로 앞에 있는 마곡사 서울식당은 충청남도 로컬푸드 '미더유'식당으로 인정받아 신뢰감을 안겨준다. 평일에 찾은 식당은 생각보다 한적하였다. 입구에는 공주시에서 선정한 '으뜸 공주맛집' 표시판도 달려있다.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3

식당 안으로 들어서니 푸근하게 반기는 사장님~
식당에서 부엌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얼마나 깔끔한지 단박에 알 수 있었다.
요즘 웬만한 식당에는 다 붙어 있는 TV맛집 프로그램에 나온 판넬이 커다랗게 붙여져 있다.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4

충남로컬푸드로 선정된 미더유식당 마곡사 서울식당은 절집 맛집답게 산채음식으로 가득하다. 더덕정식에서 시작하여 산채정식, 능이,송이해장국, 산채비빔밥까지 종류별, 가격대별로 선택할 수 있다. 그래도 절집 아래 왔으니 더덕 정식이 가장 당기는 음식이라 주문을 하였다.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5

어머니 손맛이 느껴지는 분위기에 수다를 떨다보니 어느새 깨소금 팍팍 뿌려진 한상차림이 나왔다. 정갈하게 나온 반찬들 사이로 더덕구이의 자작거리는 소리에 우선 귀로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6

 충남로컬푸드 미더유식당은 최소 60%이상 지역 농수축산물을 주재료와 부재료로 사용하며 음식 맛과 질, 친절도, 업소위생 등의 평가를 받아 선정된다.
마곡사 서울식당은 미더유선정 취지에 맞게 주변 할머니들이 직접 지은 농산물을 주재료 사용하여 갖가지 반찬을 만든다.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7

표고버섯을 많이 사용하여 만든 부침개는 금방 하여 따끈하게 맛볼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장아찌류, 묵무침, 물김치, 표고회, 산나물과 아스파라거스까지 골고루 나온 밥상은 듬뿍 뿌려진 깨만큼 고소함이 느껴졌다.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8

좋은 밥상은 밥상 안에 따스함이 느껴져야 먹는 사람도 행복하다.
향긋한 된장향과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따뜻한 음식 앞에 자연스럽게 손놀림이 바빠진다.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9

더덕은 달콤함과 더덕의 진한 향으로 흰 밥 위에 올려서 먹으니 밥 도둑이 따로 없다. 첫 맛은 고추장 두번째 맛은 더덕의 아삭함 그리고 마지막 맛은 향긋한 참기름향이 가득 입안으로 전해진다.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10
 


충남로컬푸드미더유식당마곡사서울식당 11

마곡사 서울식당은 바로 옆으로 우체국이 통하고 있어 재미있는 구조이다.
밥 먹고 혹여 살게 없나 잠시 둘러보아도 좋다. 나오는 길, 카운터 앞에 커다란 모양의 누룽지가 눈에 들어온다. 밥맛이 왜 좋았는지 눈치를 챌 수 있었다.

 마곡사 서울식당 ☎041-841-8016(공주시 사곡면 마곡상가길 10-3)
 

잎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잎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