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의용소방대, 생활안전구조대로 거듭난다

공주 반포·당진 시범운영…벌집제거 및 산악사고 등 활약 기대

2014.06.18(수) 16:58:2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오던 의용소방대가 생활안전구조대로 새롭게 출범한다.
 
충남소방본부(본부장 한상대)는 오는 20일 공주소방서에서 전국 최초로 공주소방서 반포면 남성의용소방대의 생활안전구조대 발대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어 24일에는 당진소방서 당진읍 남성의용소방대도 생활안전구조대가 발대하고 벌집제거 및 산악사고 요구조자 수색, 유해동물 포획 등 각종 생활안전 구조업무에 투입된다.
 
의용소방대 생활안전구조대는 의용소방대의 활성화를 통한 민·관 융합의 효율적 현장대응 기반을 조성하고, 최근 급격히 늘어나는 생활안전구조의 수요 분산을 통한 효율적 도민 안전서비스를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생활안전구조대는 지역 지리 및 주민들에 대해 속속들이 잘 알고 있는 기존 의용소방대원의 활용성을 높여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 소방본부는 생활안전구조대의 현장 활동을 위해 보호복 및 장갑 등 구조용품을 지급하는 한편, 올 연말까지 2개 생활안전구조대의 시범운영 성과를 분석해 확대 운영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의용소방대 생활안전구조대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구조시스템을 구축하고 의용소방대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