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내포신도시 공주대 의과대 설립 힘 모은다

16일 충남발전협의회 정기총회…올해 사업계획 등 논의

2014.06.16(월) 17:10:2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발전협의회(회장 임동규)는 16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14년 제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는 안희정 충남지사, 충남발전협의회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가운데 ▲유공회원에 대한 표창 ▲2013년 사업결산 ▲2014년 사업계획 승인 순으로 진행됐다.
 
2013년 사업 결산에서는 ▲내포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KBS공영방송국 유치 관련 토론회 ▲상생·공존을 위한 지방정부간 협력 거버넌스 구축 세미나 ▲도내 학생 장학금 지원 등의 활동 성과를 되짚어보고 향후 사업과의 연계방안을 검토했다.
 
이어 충남발전협의회 회원들은 올해 주요사업으로 ▲내포신도시 국립공주대학교 의과대학 설립 추진 서명운동 ▲충남도 현안과제 관련 학술세미나 개최 등의 사업을 펼치기로 결의했다.
 
특히 국립공주대학교 의과대학 설립 추진 서명운동은 15개 시·군에서 3만 명 이상 서명을 목표로 추진해 내포신도시 내 의과대 유치를 위한 도민의 의지를 모아 나가기로 했다.
 
한편, 충남발전협의회는 지난 1990년 창립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올해 6월 기준 647명의 회원이 도민의 화합과 안정도모,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영상보기-클릭!>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