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여성자치대학, 여성 변화·혁신 이끈다

11일 첫 강의 개최…도내 여성단체 회원·주민 470여명 참여

2014.06.11(수) 17:03:4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여성자치대학.

▲ 여성자치대학.


충남도는 11일 도와 시·군 영상회의실에서 도내 여성단체 회원과 지역 주민 등 4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여성자치대학’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한 여성자치대학은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의 격려사에 이어 방송인 이상벽 씨의 ‘행복한 인생을 위하여’를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송 부지사는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과정을 통해 변화와 혁신의 주체로 꿈과 희망을 당당히 이뤄가는 충남 여성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자치대학이 ‘여성이 행복한 충남’을 만드는 핵심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충남여성자치대학은 오는 8월 13일까지 2개월 동안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10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일정별 프로그램을 보면, 이날 이상벽 씨의 첫 강의에 이어
▲2회(6월 18일) 최영호 한국감성연구소 소장의 ‘펀(Fun)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 ▲3회(6월 25일) 송진구 재능대학교 교수의 ‘완주의 원칙과 긍정의 힘’ ▲4회(7월 2일) 이보규 동서울대학교 교수의 ‘나이는 뺄셈으로 행복은 곱셈으로’ ▲5회(7월 9일) 신달자 시인의 ‘진심에서 최선으로’ 등이 열린다.
 
또 ▲6회(7월 16일) 강창희 미래에셋 투자연구소 소장의 ‘인생 100세 시대, 생애설계와 자산관리’ ▲7회(7월 23일) 박상은 안양샘병원 대표원장의 ‘세포와의 대화’ ▲8회(7월 30일) 김영숙 미술 에세이스트의 ‘르네상스 미술의 이해’ ▲9회(8월 6일) 박춘화 미래사회교육개발원 부원장의 ‘남녀 공존과 건강한 가정 만들기’ ▲10회(8월 13일) 손원일 명인서원 대표의 ‘변화와 혁신을 리드하는 여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이어진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