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공주 한옥마을, 역사보다 편리함으로 다가온다

한옥마을에서 숙박

2014.06.06(금) 16:27:05 | 맛난음식 (이메일주소:linecplan@naver.com
               	linecplan@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공주시에 가면 공주 한옥마을이 있습니다. 2010년 9월에 개촌한 후 지금까지 운영을 해오고 있습니다. 총 단체동 6동, 개별동 10동,합쳐서 57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 가시려면 공주시 관광단지길 12 (웅진동 337)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공주 한옥마을

▲ 공주 한옥마을

이곳에서 숙박하는 가격대는 다양합니다. 80,000 ~ 250,000사이에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공주한옥마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체크해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도화관

▲ 도화관

공주 한옥마을 내에 있는 도화관으로 평균이상의 맛을 내는 것 같습니다. 공주 국밥을 이곳에서 먹어볼 수 있습니다.

음식점 거리는 금강관, 도화관, 율화관, 영춘관, 편의점들의 시설이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옆으로 가면 신풍관, 이인관, 탄천관, 사곡관, 우성관, 정인관, 계룡관, 의당관등이 있습니다.

친환경 한옥

▲ 친환경 한옥

모두 옛날 방식을 고려해서 지어놓은 것 같습니다.
고마관, 나루관, 백제향, 웅진관, 백제관, 무릉관, 도원관등을 구경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한옥에서의 숙박

▲ 한옥에서의 숙박


한옥마을의 내부에 들어와서 앉아봅니다. 정감이 있긴 하네요. 이곳의 숙박시설은 구들장으로 만들어져있고 소나무, 삼나무 집성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대전, 부여, 청양에서 가까운 곳이네요. 고택도 좋지만 현대식 시설과 편리함을 추구하시는 분이라면 공주한옥마을이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맛난음식님의 다른 기사 보기

[맛난음식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