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공직기강 확립·주요시설 안전점검 철저

부시장·부군수 영상회의…공무원 정치적 중립 철저 당부도

2014.05.02(금) 16:51:28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2일 도 및 시·군 영상회의실에서 송석두 행정부지사 주재로 부시장·부군수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전달한 당면 현안사항으로는 공직기강 쇄신을 위한 공직 감찰계획과 주요시설물의 총체적 안전점검, 6·4 지방선거 관련 공무원 정치적 중립 철저 준수 등이 전달됐다.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도 감사위원회는 ▲무사안일·복지부동으로 국민안전을 위협하는 업무행태 ▲비상시기 부적절한 처신 및 언행으로 인한 물의야기 행위 등과 관련한 공직감찰을 5월 1일부터 전방위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공무원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을 편성, 도내 교량과 터널, 재해취약지구, 수상시설, 선박, 유원지 및 놀이시설 등 2만 6468곳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 중이다.
 
이 자리에서 송석두 부지사는 “세월호 사고로 모든 국민이 충격에 빠진 상황에서 일부 공무원들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으로 지탄을 받고 있다”며 “부적절한 행동으로 적발될 경우 강력 조치할 계획이라며 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동에 각별히 유의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송 부지사는 또 안전점검과 관련해 “이번 사고는 지켜야 할 기준을 간과했기 때문”이라며 “각종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꼼꼼하게 실시하는 한편, 재난유형별 매뉴얼도 실행력을 담보할 수 있도록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지방선거를 앞두고 특정 후보 지지나 줄서기, 선거 개입, 선거관련 부당한 압력 및 지시 등 모든 공무원들이 공직선거법에 위반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강조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