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오천면 '도미부인 솔바람길'을 아시나요?

오천일원의 관광자원이 최고의 명승지로 발전하길

2014.04.29(화) 20:46:19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보령시 오천면 오천초등학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40여 명이 지난 26일(토요일) 9시 부터 '도미부인 솔바람길 모니터링투어'에 참가 하였습니다.
'도미부인 솔바람길'은?,
오천면을 대표하는 도미부인 설화를 바탕으로 한, 자원들을 연계하여 건강이야기 솔바람길,  해안 드라이브길,  충청수영성 해안산책길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ㄹㄹ

▲ '도미부인 솔바람길' 안내

 '도미부인 솔바람길 모니터링투어'란 오천면 일원의 임도 4.5킬로미터구간과 주요관광자원과 스토리(설화)를 중심으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등을 돌아보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ㅇㅇ

▲ '도미부인 솔바람길' 산책 

한국관광개발연구원은 보령시청이 발주하여 진행하고 있는 도미부인솔바람길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천초등학생 등이 참가하는 '모니터링투어'를 개최하게 된 것.
오천초 3, 4, 5, 6학년 어린이들은 이날 투어에 참가해 츄파춥스사탕을 먹으며 마냥 신이난 모습입니다.  
정절의 상징인 도미부인사당을 답사 한 후, '도미부인 솔바람길' (조팝나무꽃과 병꽃이 만발한 경관이 빼어난) 임도  4.5킬로미터구간을 걸으며 고운꿈을 아로새겼습니다.

ㅎㅎ

▲  도미부인사당

ㄹㄹ

▲ 도미부인사당 '정절사' 앞에서

ㄹㄹ

▲  도미부인사당 내부

ㄹㄹ

▲ 끝없이 펼쳐진 조팝나무꽃 길

ㅇ

▲ 아름답게 만발한 병꽃과 함께 하는 한 없는 길

보령수필팔색전망대 도착하니 기막힌 전망이 좋았습니다.

ㅎ

▲ 보령수필팔색전망대에서 바라본 오천항의 멋진 경관

충청수영성에서의 3행시 짓기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상품을 받는 것도 좋았지만,  관심을 끈 것은 조선시대 유명한' 충청수영성'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니 커다란 자부심이 생긴일입니다.
 

ㅇ

▲ 충청수영성에서 즐거운 한 때

임채민 선임연구원의 이해하기쉽고 실감나는 해설이,  '도미부인 솔바람길'의 신선함 처럼 오천초등학교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ㅎ

▲ 도미부인사당 앞

도미부인 솔바람길 등 오천의 주요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촬영팀도 함께 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적으로 촬영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최고의   관심거리는 경관이 으뜸인 충청수영성의 '포토죤'에서 멋진포즈로 사진을 찍은 일입니다.
 

ㅎ

▲ 전망좋은 포토존

ㄹ

▲ 보령수필팔색전망대의 조망안내

 

ㅎ

▲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포토존을 두군데 설치하고 안내표지판을 설치하는 등 조성사업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ㄹ

▲ 복원사업이 한창인 충청수영성
 

ㅎ

▲ 전국 유일한 바닷가 성지, 갈매못성지

숲이 전해주는 행복한 이야기를 마음에 새깁니다.
건강과 행복을 주는 숲 우리는 어떻게 만들어 나아가야 할까요?

'도미부인 솔바람길'  등 오천일원의 관광자원이 더욱 유명해져서 전세계인이 찾는 최고의 명승지로 조성되고 발전하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끝으로 '도미부인 솔바람길 모니터링투어'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는것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도미부인사당,  도미부인 솔바람길,  충청수영성,  갈매못성지,  빙도마을, 벚꽃드라이브길, 보령방조제를  둘러보는 등 보람과 희망과 꿈을 일구는 보람차고 멋진 하루가 저뭅니다.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