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광역도시계획 수립, 주민 참여 길 넓혔다

도 홈페이지 내 개설…주민 제안 코너서 의견 개진 간편하게

2014.04.15(화) 17:37:2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가 내포신도시권과 공주역세권 등 2개 광역도시계획 수립을 추진 중인 가운데, 주민들이 보다 쉽고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는 길을 마련했다.
 
도는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 내에 ‘주민참여형 광역도시계획’ 홈페이지를 개설, 서비스를 본격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는 광역도시계획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계획의 개념과 수립과정, 현황, 알림마당, 주민 제안 등으로 구성했다.
 
접속은 도 홈페이지 ‘행정’ 코너에서 주민참여형 광역도시계획 페이지로 들어가거나, 첫 화면 중앙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도는 그동안 광역도시계획에 대한 의견 수렴과 이에 대한 반영 여부 검토 등을 위해 주민협의회나 광역도시계획추진단, 총괄계획가, 계획조정단을 구성·운영해왔으며,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주민 의견 수렴 폭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 광역도시계획을 수립하고 의견 수렴 확대를 위해 홈페이지를 개설한 것은 전국 최초로, 시행착오도 있겠지만, 주민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미래를 직접 계획한다는 데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광역도시계획 수립 진행상황과 관련 자료 등을 신속히 제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광역도시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내포신도시권과 공주역세권에 대한 광역도시계획 수립을 추진 중으로, 시·군별 기초조사, 주민협의회 개최 등을 마치고, 앞으로 열린워크숍를 거쳐 오는 8월 광역계획권 지정을 완료하고, 내년 10월까지 광역도시계획 수립을 최종 완료할 계획이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