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정신 산실 ‘충남학’ 도민 관심 속 첫 발

공주·나사렛·선문·청양대 충남평생교육진흥원 협약

2014.03.27(목) 08:54:2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3월 강사 양성과정 개설
5월 지역 시민강좌 개설
9월 대학 교양과목 운영

 
충남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광식)은 지난 14일 홍성군 홍북면(내포신도시) 본원에서 공주대, 나사렛대, 선문대, 청양대 등 4개 충남학 운영 거점대학과 충남학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은 지난 2월 도내 권역별로 4개의 거점대학을 지정한 이후 주관 기관인 평생교육진흥원과의 공조가 본격화됐음을 뜻한다. 

특히 충남 정신이 깃든 역사·문화 등의 주제로 구성된 충남학 프로그램을 도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충남인로서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는데 뜻을 같이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협약의 내용은 충남학 운영 실무협의회 구성과 충남학 교육 기반 구축 및 컨설팅단 운영 등 지역사회 내 충남학 교육이 활성화되고 자리매김하는데 진흥원과 대학이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김광식 평생교육진흥원장은 “그동안 각 기초자치단체 및 다른 시·도에서 활성화되어 운영되고 있는 지역학이 이제 늦게나마 우리 고장에서 추진되게 되어 매우 반갑고 다행”이라고 말하고, “뒤늦게 지역학 교육을 시작한 만큼 대학 관계자들의 많은 지지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학 교육은 3월 말부터 충남학 강사양성 과정을 시작으로 첫 걸음마를 시작한다.

이어 5월 경 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충남학 시민강좌를 개설·운영하고, 대학에서는 9월부터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충남학 교양과목을 운영할 예정이다.
●충남평생교육진흥원 정책기획팀 041-635-1200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