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내포 입주기관 공무원 새봄맞이 대청소

24일 도·교육청·경찰청·홍성군·예산군 공무원 700여 명 참석

2014.03.24(월) 17:40:2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봄맞이 대청소.

▲ 봄맞이 대청소.


충남도는 24일 내포청사 잔디광장에서 도와 교육청, 경찰청, 홍성군, 예산군 소속 공무원 700여 명이 한데 모여 한마음 한뜻으로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채호규 도 환경녹지국장 주관 하에 실시된 이번 대청소는 내포신도시에 둥지를 튼 충남도청과 도교육청, 도경찰청 청사 주변을 비롯해 용봉산 입구와 세심천 일대를 중심으로 펼쳐졌다.
 
이번 대청소는 도가 추진하고 있는 ‘깨끗한 충남 만들기’ 정책에 맞춰 실시되는 것으로, 도청사 등 입주한 내포신도시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청소에 참석한 공무원들은 대대적인 쓰레기 줍기 행사와 더불어 관광지를 찾은 도민들을 대상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및 쓰레기 되가져가기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도는 3월 한 달을 ‘새봄맞이 대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도내 15개 시·군에서 민·관·군이 합동으로 도심과 농어촌은 물론, 공원과 하천 등 도내 전 지역에서 쓰레기 수거와 마을대청소 운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도는 이 기간 도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우수로 등에 투기된 담배꽁초 집중수거 ▲지역내 공한지, 도심하천 등 주변 환경쓰레기 일제 수거 ▲쓰레기 무단투기방지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대청소는 공무원이 솔선해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 깨끗한 충남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정화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