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공직 선배님이 멘토가 되어줘서 든든해요

20일 공무원교육원 신규임용-정예공무원양성과정 교육생 결연

2014.03.20(목) 17:12:4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새내기 공무원을 위한 멘토링 결연.

▲ 새내기 공무원을 위한 멘토링 결연.


충남공무원교육원(원장 정효영) 20일 교육원 소강당에서 신규임용과정 교육생과 정예공무원양성과정(6급) 교육생간 멘토링 결연행사를 가졌다.
 
이번 멘토링 결연행사는 공직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선배 공무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조언하고 든든한 정신적 조력자로서의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멘토-멘티의 역할 안내, 결연증서 교환, 오찬 및 대화의 시간, 장애인과 함께 봄나들이 봉사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결연은 시·군별 그룹단위 매칭방식으로 해 교육 수료 후 소속기관에 돌아가서도 새내기 공무원들과 선배 공무원들간 지속적으로 인연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멘티로 참여한 천안시 행정9급 이원휘 주무관은 “임용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모든 게 낯선데 교육원에서 멘토 역할을 해 주시는 공직선배를 만나게 되어 든든하고 자신감이 생긴다”라고 말했다.
 
멘토 대표 이정호 주무관은 “처음에는 서먹하고 낯설게 느껴졌는데 함께 봉사하고 대화하며 금방 친숙해졌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공직후배들에게 ‘줄탁동시’하는 마음으로 보람을 갖고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말했다.
 
정효영 공무원교육원장은 인사말에서 “공직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들은 선배공무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를 배워서 신속히 공직에 적응해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 건설을 위한 참신한 일꾼이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