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전통주아카데미 최우수‘수수리’

충발연 개최 박정련 씨 작품 수상

2013.12.26(목) 15:15:19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전통주아카데미최우수수수리 1

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이 개최한‘2013년도 충남전통주아 카데미 품평회’에서 박정련(65) 씨가 빚은‘수수리’가 최우수상 을 수상했다.

그리고 우수상은‘이향주’를 빚은 이정숙(62) 씨, ‘사비향’을 빚은 김미희(57) 씨가 각각 차지 했다.

충남 예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이번 품평회에 출품된 전통 주는 총14종으로 지난 6개월간 충 남전통주아카데미 중급과정을 이 수한 수강생이 직접 개발한 전통 주다. 품평회 심사는 전문 심사위 원 7명의 평가와 일반참석자 50여 명의 현장 투표로 진행되었다.

출품된 전통주는 순수하게 쌀 과 누룩만으로 맛을 내거나 지역 의 특산물인 방풍잎, 구절초, 모 시가루 등의 부가적인 재료를 활 용하는 등 그 깊은 맛과 향이 전 체적으로 높은 평을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기존 충남 전통주업체 시음회와 아카데미 수료식을 비롯해 고창우리술학 교 이상훈 교장의‘올바른 지역 술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특강도 열렸다.

유학열 충남농어업6차산업화 센터장은“우리지역의 전통주를 찾아내 복원하고 계승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사업”이라며“충남 의 정체성과 문화성이 깃든 전통 주의 의미를 계승하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전통주의 6차산업화 를 적극 모색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충남농어업6차산업화센터 041-840-1201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