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충남 아트 페스티벌 대상‘정림사지’

김정옥 作 단아한 백제의 美표현

2013.12.26(목) 14:55:0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충남아트페스티벌대상정림사지 1


올해 처음 개최되는‘아름다운 충 남 아트 페스티벌’에서 김정옥 씨 의‘정림사지’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 아트 페스티벌은 내포신도 시에서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충남을 알리고 숨은 아름다움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시상식이다.

제1회 대회로 꾸며진 이번 페스 티벌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정옥 씨의‘정림사지’는 국보9호 정림 사지오층석탑을 소재로‘충남의 문화유산’이라는 미술대전의 주 제와 부합하는 뛰어난 작품이다.

이외에도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최우수상에 김정환 씨의‘일월 금 동대향로’, 장문경 씨의‘어울림’ 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또 우수상에는 강민영 씨의 ‘The Island’, 이상숙 씨의‘꽃처 럼 피어나다’, 신현숙 씨의‘산사 의 봄(계룡산 신원사)’, 김경아 씨 의‘태안자염’, 정미자 씨의‘해미 읍성’이 선정됐다.

특선·입선 수상자 중에는 서천 군 김소자, 전형옥씨 부부가 포함 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 미술대전은‘충남의 문화 유산’을 주제로 회화에 한해 치러 진 것으로, 총 79점이 응모돼 이 가 운데서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 수상 5점, 특선 12점, 입선 29점 모 두 49점이 선정됐다. 입선작은 앞 으로 충남을 홍보하는 자료로 활 용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아름다운 충남 아 트 페스티벌 수상작 전시전은 내 포신도시로 이전한 도청에서 아름 다운 미술작품과 함께 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앞 으로도 행복충만 충남도를 구현하 기 위해 도민의 문화예술 기회를 확대하고 더 좋은 문화예술정책을 마련하고자 힘써 나가겠다.”고 말 했다.
●문화예술과 041-635-3818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