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특수교사 직업교육 전문성 역량 강화

충남교육청, ‘장애학생 맞춤 일자리 창출 사업 연수회’ 개최

2013.10.25(금) 11:13:53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5일 부여교육지원청에서 도내 특수학교 및 고등학교 특수교사와 14개 지역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등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맞춤 일자리 창출 사업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직접 장애학생들을 지도하는 특수교사들과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의 취업을 위한 취업상담 방법과 직업평가 방법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해 운영됐다.
 
이날 연수는 전문 직업평가사를 강사로 초청해 다양한 직업평가 방법과 직업평가의 결과에 대한 활용 방법 등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직업교육에 필요한 전문 지식을 익힐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사업체 대표이사를 초청, 고용주가 바라보는 장애인 근로자가 갖추어야 할 직업적 소양이 무엇인지 들어봄으로써 직업교육의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충남교육청은 올해 장애학생들의 사회참여 역량강화를 위해 총 10억2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해 장애학생들의 직업교육의 내실을 기해 왔으며, 특수학교 학교기업 2교와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 7교를 운영하는 등 장애학생 취업률 향상을 위한 맞춤 직업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장애학생 희망일자리 사업을 통해 도내 교육행정기관의 장애인근로자 고용에 앞장 서 올해 장애인 취업률 향상에도 큰 몫을 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사들의 전문성이 신장되어야 학생들 지도에서도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장애학생들의 취업률 향상과 사회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각적인 지원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